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경영관리정보

코가스보안관리, 2025년 하반기 우수직원 포상… '헌신과 모범이 빛나는 조직문화 구축'

관리자 2026-01-12 조회수 68

코가스보안관리(주), 2025년 하반기 우수직원 포상… "헌신과 모범이 빛나는 조직문화 구축"


코가스보안관리(주) 는 지난 8일 본사 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우수직원 및 우수사업소’에 대한 포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한 해 동안 국가중요시설 방호에 헌신하고, 창의적인 업무 수행과 봉사 정신으로 타의 모범이 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포상 부문은 ▲최우수 사업소 ▲공로상 ▲모범상 ▲우수상 등 총 4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가장 영예로운 최우수 사업소에는 통영기지본부와 전북지역본부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통영기지본부는 '국가중요시설 철통방호'라는 사명감 아래 보안사고 ZERO를 달성함은 물론, 전 직원이 하나로 뭉친 ‘ONE TEAM’ 문화를 구축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전북지역본부 2025년 민·관·군·경 합동훈련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응대로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인천기지본부의 김철홍 대장이 ‘올해의 공로상’을 수상했다. 김 대장은 평소 소통과 화합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대원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이를 통해 사업소의 조직 안정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핵심 공적으로 꼽혔다.


또한, 모범상은 묵묵히 시설 보호에 앞장선 강원지역 및 대구본사 대원을 포함한 직원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본연의 임무 외에도 사업소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며 동료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은 인재들이다.


한동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포상은 기존의 정량화된 지표에서 벗어나 회사와 공사, 나아가 국가와 지역사회에 헌신한 모범적인 인재들이 실질적인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직원들의 높은 사기가 곧 최고의 보안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직원들이 더욱 빛을 볼 수 있도록 포상 범위와 지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뜻깊은 행사에 근무 여건상 모두 참석하지 못하였지만, 이번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함께 전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국가 보안을 책임진다는 자부심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2026년에도 빈틈없는 방호 태세를 유지하고 더욱 활기찬 조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6.01.08.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우수직원 포상식'에서 한동근 대표이사(가운데)와 최우수 사업소 및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